스킵네비게이션

FOR THE FUTURE 대학과 기업의 상호협력을 선도하는 기술혁신의 중심
정보서비스포커스온

포커스온


[농민신문 2023-04-03 ] 경기 평택 송탄농협, 국제대학과 손잡고 조합원 교육 강화

조회 208

산단통합

[농민신문 2023-04-03 ] 경기 평택 송탄농협, 국제대학과 손잡고 조합원 교육 강화

경기 평택 송탄농협( 조합장 차홍석)이 국제대학 (총장 이권현)과 손잡고 조합원 평생교육 체계 강화에 나섰다.

송탄농협과 국제대학은 3월 31일 평택 장안동에 있는 국제대학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했다. 협약에서는 송탄농협 주부대학 프로그램 개발 운영, 송탄농협 조합원과 지역민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 등을 두 기관이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국제대학에서는 4월 21일 개강하는 송탄농협 주부대학부터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게 된다. 또한 조합원과 지역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도 나설 방침이다. 협약식에는 이권현 총장, 차홍석 조합장, 윤주섭 NH농협 경기 평택시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처럼 송탄농협이 국제대학과 협력해 조합원 평생교육 체제를 강화하려는 것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기로 4년간 중단했던 주부대학을 올해 새롭게 개강하면서 수강생에게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송탄농협은 1987년 10월 주부대학을 시작해 2018년까지 모두 1955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20여년간 지역 여성들에게 알찬 교육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에 2019년에는 주부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주부대학원을 운영해 여성 조합원의 평생교육 틀을 마련하기도 했다.

특히 송탄농협 주부대학을 수료한 졸업생은 고향주부모임 회원이 돼 각종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공헌하고 있다.

이권현 총장은 “국제대학은 지역사회와 밀접하게 연관을 맺고 있는 커뮤니티칼리지(지역대학)인 만큼 송탄농협과의 산학협력은 대학의 설립 취지와도 부합한다며 ”송탄농협 주부대학에 적합한 교육 내용을 개발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차홍석 조합장은 ”국제대학과의 산학협력으로 송탄농협 주부대학이 지역 여성들의 평생학습 터가 되고 지역 여성 인재를 육성하는 산실이 될 것을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송탄농협은 여성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여성복지 증진과 권익 신장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