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FOR THE FUTURE 대학과 기업의 상호협력을 선도하는 기술혁신의 중심
정보서비스포커스온

포커스온


국제대학교, 평택시 치매극복 선도대학 MOU 체결 및 현판식

조회 575

산단통합

첨부파일

국제대학교, 평택시 치매극복 선도대학 MOU 체결 및 현판식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봉사활동을 통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



 

국제대학교(총장 장병집)4일 송탄치매안심센터와 평택시 치매극복 선도대학 MOU 체결 및 현판식을 개최했다.

 

국제대학교 장병집 총장을 비롯한 간호과, 사회복지과, 산학협력단 관계자들과 송탄치매안심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국제대학교 간호과 및 사회복지과와 송탄 치매안심센터의 MOU는 지역사회 치매 사업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에게는 현장실습과 봉사활동을 통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은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추진과 학생들의 취업에 관한 제반사항 등 총6가지 수행사항이 담긴 협약서를 교환하고 국제대학교에 평택시 치매극복 선도대학 현판이 전달됐다.

 

장병집 국제대학교 총장은 송탄치매안심센터 관계자들에게 학생들이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부탁한다며 이번 MOU 체결이 형식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2017년 치매국가책임제라는 정부 시책에 발맞춰 송탄치매안심센터를 작년도에 개설했으며, 송탄치매안심센터는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사업의 핵심기관으로 지역사회 치매 조기 검진과 관리, 예방과 치매가족서비스 등 통합적인 관리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