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교육 분야 갑질! 상시 점검하여 근절하겠습니다. 신고센터 바로가기
  • 악성 앱, 스파이 앱 꼼짝마!! 폴-안티스파이 2.0 경찰청 자체 개발 스마트폰  스파이·몸캡피싱앱 탐지·삭제 프로그램 자세히보기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공공기관의 채용비리를 신고해주세요! 채용비리를 근절하고 반칙과 특권없는  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온라인 소통광장 온-교육 평소 내생각이 교육정책이 된다?! 교육토론광장이 열렸습니다.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국제저널


[51호_3] 국제대학교의 미래, 신입생을 만나다.

조회 280

김성철

[51호_3] 국제대학교의 미래, 신입생을 만나다.

 

국제대학교가 25주년을 맞이하면서 새로운 꽃들이 피어나고, 신입생들이 입학하였다. 누구나 처음이 있듯이 대학의 설렘은 1학년 때 한 번씩 가졌을 것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막중한 가운데에 20학번 학생 즈음부터 그러한 설렘보다는 고생을 더 하셨으리라 생각된다. 하지만 새로운 연도로 바뀐 만큼 22학번 신입생은 어떠한 설렘을 가지고 있었는지, 현재의 학교생활 등의 이야기를 궁금해할 국제대학교 학생들을 위해 인터뷰를 해보았다.




<시각애니메이션콘텐츠학과 강승연 학생>

 

Q1. 이 학교를 온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디자인을 공부하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국제대학교 시각애니메이션콘텐츠학과의 커리큘럼을 보고 선택하였습니다.

 

Q2. 지금까지 느꼈던 국제대학교 생활은 어떤가요?

A. 친구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재미있고, 고등학교와는, 다른 느낌의 새로운 교육 방식이 흥미로워 수업을 즐기며 듣게 되는 것 같습니다.

 

Q3. 대학교에 대한 환상은 어땠나요?

A. 흔한 드라마에 나오는 것처럼 대학 생활을 즐길 수 있을 줄 알았으며, 그중에서도 대학 친구들과 술도 많이 마시며 '술생술사'를 보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4. 같은 과 친구들과 함께 하는 대학 생활은 어떤가요?

A.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학과 활동을 하지 못하여 친구들과 친해질 기회가 적어져 많은 친구와 친해지지는 못하였으나, 대면 수업을 통하여 친구들과 이야기도 나누면서 친해진 친구와는 성격이 잘 맞아 같이 다니며 금방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Q5. 교수님들은 어떤 것 같나요?

A. 교수님들이 전부 친절하신 분 같고, 모두 가르치시려는 것에 열정이 높아 자세한 설명이 수업을 따라가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6.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 중에 어느 것을 선호하나요?

A. 비대면 수업은 3개월 치의 비싼 수강료를 내는 인터넷 강의나 다름없는 것 같다고 생각하고, LMS에서 듣는 녹화 강의는 집중도가 많이 떨어진다고 느낍니다. 그래서 차라리 대면 수업으로 강의에 대한 집중력을 높여 얻어 가는 것이 확실한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Q7. 기숙사에서 생활하면서 느끼는 기숙사의 시설이나 생활은 어떤가요?

A. 시설은 대체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열 기구 반입 불가, 방 내에서 식사 금지 등이 불편하고, 통금과 층간 소음이 스트레스가 되기도 합니다.

 

Q8. 마지막으로 만약 아는 후배가 국제대학교를 온다면 해주고 싶은 조언은 무엇이 있을까요?

A. 대학 선택 자체가 신중히 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꿈이나 미래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타인의 의견을 무조건 따르는 것이 아닌 자신의 선택으로 와야 가장 만족스러운 선택을 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