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학교(총장 장기원)는 지난 9일 인도네시아 교육문화부(청소년교육 및 커뮤니케이션 교육 연수국)가 공고하는 인도네시아 유학생 한국어 교육 지원 사업에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여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국내 전문대학 중에는 국제대학교가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국제화역량 강화를 위한 재학생 프로그램 개발과 국제교류센터의 국제화전략 등의 그간의 노력에 의한 결과라 할 수 있다. 이 외의 선정 대학은 서울의 수도권 4년제 대학과 지방의 4년제 대학 등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앞으로 국제대학교의 국제교류센터 한국어학당에 인도네시아 교육문화부 지원을 받는 유학생이 연간 50여 명씩 입학할 예정이며, 2016년 9월을 시작으로 우선적으로 선발된 인도네시아 유학생 25명 내외가 국제교류센터 한국어학당에 입학하고, 6개월간의 한국어교육을 이수하여 2017년 3월 본 대학 입학을 목표로 유학을 시작 할 예정이다.
장기원 총장은 “국제대학교는 이번에 선발 될 우수한 인도네시아 장학생들에게 올바른 한국어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체험, 현장중심교육을 실시해 줄 것이다.”라고 말했고 “본 대학 국제교류센터가 이번 인도네시아 유학생 한국어 교육지원 사업을 통해 국제화전략이 한층 더 발전적인 모습으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했다”며 높이 평가했다.
이번 사업은 5년간 지속되며 2016년 8월 2일 인도네시아 반둥에서 국제대학교와 인도네시아 교육문화부 사업선정 협약식이 진행될 예정이다.